김천시보건소 김천대신 LH·김천부곡 LH단지와 ‘업무협약’체결
아파트 입주민 대상 찾아가는 정신건강서비스 제공
권오원 | 기사입력 2020-07-24 15:05:14

[김천타임뉴스=권오원] 김천시보건소(정신건강복지센터)는 7월 22일 찾아가는 정신건강서비스 제공을 위한 주택관리공단 김천대신 LH·단지김천부곡2 LH단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정신건강 고위험군의 발굴·치료 연계 등의 정신건강서비스 지원과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 홍보 등의 상호협력을 내용으로 한다.

현재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280명 정도의 대상자를 관리하고 있으며, 김천시의 자살률은 인구 10만명당 22명(2018년 통계청 자료 기준) 전년 대비 9명 감소하여 22% 감소율을 보였고, 전국 26.6명 경북 29.6명 보다도 낮은 수준이다.

이에 이번 협약을 통해 숨어있는 대상자 발굴에 더욱 노력할 것이며, 적극적인 홍보활동으로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의 인식개선에도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

협약에 참여한 김천대신 LH관리소장은 “이번 협약으로 주민들에게 보다 가까운 곳에서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주민이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전했으며,


김대균 김천시보건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주민들의 정신건강증진에 앞장 설 것이며, 앞으로 보건소에서도 더욱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