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출생 위기 대응 ‘정책 장터’ 개최하는 경주시
전찬익 | 기사입력 2020-07-24 16:27:58

[경주타임뉴스=전찬익기자] 경주시는 ‘살고 싶은 도시 경주’를 목표로 저 출생 위기 대응에 대한 다양한 시민 의견 수렴과 정책 수립을 위해 시민 밀착형 ‘공감 토크 쇼(Talk Show)’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감 토크 쇼’는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4회에 걸쳐 경주국제문화교류관에서 열린다.

토크 쇼는 △청년 공감 △결혼 이주여성 공감 △임신출산 공감 △육아 공감 둥 4개 분야로 나눠 각 주제에 따라 시민들이 평소 경험한 다양한 의견과 차별된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함께 나눈다.

각 주제별 20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솔직하고 다양한 의견교환을 통해 ‘경주시와 함께 하는 미래’에 대해 고민하고 생각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감 첫 번째(30일) 토크 쇼 청년은 ‘경주시와 경주청년이 함께하는 미래’를 주제로 경주에서 살아가는 39세 미만 청년들이 겪은 삶의 내용과 의견을 교환한다.

공감 두 번째(8월 4일) 결혼이주 여성은 ‘경주시와 결혼이주 여성이 함께하는 미래’를 주제로 다문화가정의 결혼이주 여성을 대상으로 임신, 자녀교육, 직업훈련, 취업, 원활한 정착 등의 내용을 청취한다.

세 번째 공감(8월 6일)은 임신 출산으로 ‘이렇게 하면 애 낳겠다’는 주제로 임신을 준비 중인 예비 부모, 임산부, 출산 전·후의 부모가 참석해 임신과 출산의 어려움, 육아지원, 의료, 난임 지원 등의 다양한 의견을 교환한다.

공감 네 번째(8월 11일) 육아는 ‘아이 키우기 많이 힘드신가요?’를 주제로 초등학교 자녀를 둔 맞벌이 부부, 7세 미만 아이 돌봄 부모, 육아휴직 경험 부모들이 육아 스트레스, 육아의 어려움 등에 대한 솔직한 의견을 교환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토크 쇼를 통해 도출된 다양한 시민의견을 수렴해 향후 시책에 반영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시민들과의 정책적 네트워킹을 가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경주시 저 출생 위기 대응 ‘정책 장터’ 토크 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청 홈페이지(www.gyeongju.go.kr) 공지사항 ‘2020 저 출생 위기 대응 찾아가는 정책장터(Talk Show)’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감 토크쇼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주시민은 미래사업추진단 인구정책팀 (054)779-6812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