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청정 여수 만들어요” 안심식당‧1인 찬기 비치 식당 확대
강민경 | 기사입력 2020-07-29 07:47:58

[여수타임뉴스=강민경기자]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여수시가 찌개나 반찬을 같이 떠먹는 우리의 식문화를 바꾸는데 전략을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음식 덜어먹기,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 3대 실천과제를 실천하는 업소를 ‘안심식당’으로 지정하는 등 식문화 개선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시는 국내외 관광객이 많이 찾는 모범음식점 140개소를 일일이 방문해 3대 실천과제 이행 업소를 ‘안심식당’으로 지정했다.

특히 비말 전파 예방을 위해 개별 수저 집과 투명마스크를 배부했으며, 음식문화개선 모니터 요원을 활용해 실천 여부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이행이 안 될 경우 즉시 지정 취소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가 추진하는 ‘음식업소 1인 찬기 보급 시범사업’을 통해 찬기, 집게, 집게통을 상시 비치해 손님 누구나 사용할 수 있게 하고, 전 업소를 대상으로 점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언제 종식될지 알 수 없는 상황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외식기피로 외식업계 경영난과 음식점 이용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식문화 변화가 불가피한 상황이다"며 “개인 안전도 지키고 외식업계 경영난도 타계할 수 있는 3대 실천과제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