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민원실 악성민원 대응 모의훈련 실시
안전한 민원실 근무환경 조성으로 양질의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7-30 16:40:5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30일 구청 민원실에서 유성경찰서와 함께 민원 업무 처리 중 발생할 수 있는 악성민원에 대응하기 위해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모의훈련은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는 민원인의 폭언이나 폭행 등에 대한 직원들의 현장 대응능력을 강화해 민원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훈련에서는 민원실 내 폭언과 난동 발생을 가정해 직원의 비상벨 호출에 따라 유성경찰서 경찰관이 신속히 출동, 악성민원인을 제압하는 실제상황을 연출하면서 훈련의 효과를 높였다.

고희숙 민원여권과장은 “유성경찰서와 정기적으로 모의훈련을 실시해 보다 안전한 민원실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양질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구는 지난 달 29일 구청 민원부서와 11개 동 행정복지센터에 유성경찰서와 연동된 비상벨을 설치하고 악성민원을 대비해 비상대응팀을 편성하는 등 민원실 안전사고 예방에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