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박수빈 의원, 행정수도 완성 촉구 건의안 채택!
행정수도 완성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힐 대전환의 문제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7-30 19:23:1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의회(의장 권중순) 박수빈 의원(더불어민주당, 서구6)은 30일 열린 제252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행정수도 완성 촉구 건의안’을 대표 발의해 의결했다.

이번 건의안에는 행정수도 완성을 위해 국회의 초당적 협력을 통한 개헌에 관한 논의, 관련법 제·개정, 행정수도완성특별위원회 구성과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충청북도, 충청남도 등 .충청권 4개 광역자치단체의 협력을 촉구 건의하기 위해 발의됐다.

박수빈 의원은 “2004년 헌법재판소 판결 이후 20년에 가까운 시간을 거치며, 대한민국 면적의 약 12%에 불가한 수도권에 인구의 절반 이상, 기업과 자본의 70%가 수도권에 집중되었다. 반면 전국의 시·군·구 105곳이 소멸위험지역으로 분류되는 지방 소멸의 위험이 증가되고 있다"며 이러한 수도권 과밀해소와 국가 균형발전을 위해 행정수도 완성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또한 “국민 53.9%가 세종시로 청와대, 국회, 정부부처 모두가 이전하는 것에 대하여 찬성했다"며 “행정수도 완성은 충청권만의 문제가 아닌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힐 대전환의 문제"라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