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보건복지서비스 실무자 역량강화 교육으로 마을복지 구축
주민이 주인되는 마을복지 구축을 위한 안동시
이태우 | 기사입력 2020-07-31 11:24:39

[안동타임뉴스 = 이태우] 안동시는 지난 7월 29(수) 오후 2시부터 가톨릭상지대학 두봉관 세미나실에서 24개 읍면동 맞춤형복지팀과 안동시이웃사촌복지센터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주민이 주인이 되는 마을복지 구축을 위한 실무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 마을복지계획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및 세부 절차 등 앞으로 추진하게 될 마을복지계획의 원활한 시행을 위해 실시되었다고 전했다.

마을복지계획은 읍면동 단위에서 자체적으로 해결이 가능한 소규모 의제에 대한 계획으로, 주민 스스로 지역의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찾는 주민주도 사업이다.

안동시는 이번 교육이 읍면동 맞춤형복지팀 직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지역주민과의 복합적인 지역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는 주민이 주인이 되는 마을복지 기틀 마련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성가족과 이재남 과장은 “다양한 복지욕구에 발맞춰 지역실정에 맞는 계획을 체계적으로 수립해 많은 지역민들이 복지 혜택을 누리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