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부동산소유권 이전등기 ‘특별조치법’ 시행
올해 8월부터 2년간… 동구 산내동 및 대청동 지역 해당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7-31 17:59:4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부동산소유권 이전등기 등에 관한 특별조치법’이 8월 5일부터 2년간 한시적으로 시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조치법은 등기부등본의 기재가 실제와 일치하지 않는 부동산이나 미등기 토지를 편리한 절차로 등기함으로써 주민의 재산권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은 1989년 1월 1일에 대전직할시로 편입된 산내동 및 대청동 행정복지센터 관할 25개 법정동에 있는 농지 및 임야이며, 1995년 6월 30일 이전에 사실상 양도·상속받은 부동산과 소유권보존등기가 돼있지 않은 부동산이다.

신청자는 부동산소재지의 동별로 위촉하는 5인 이상 보증인의 보증서를 첨부해 동구청 토지정보과에서 확인서를 발급받아 등기신청을 하면 된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실제 소유하고 있지만, 등기상의 권리관계가 명확하지 않아 재산권 행사 및 토지 이용상 불편함이 있었던 부동산을 특별조치법 시행 기간 내에 해결할 수 있게 됐다"라며 “대상자분들은 기한 내에 신청하셔서 소중한 재산권을 확보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