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한여름밤의 국악산책 개최하는 구미시
신라불교초전지에서 흥겨운 국악한마당 열려
김이환 | 기사입력 2020-07-31 19:41:59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는 8월 1일(토) 저녁 8시 도개면 신라불교초전지에서 (사)한국국악협회 구미지부(대표 류제신) 주관으로 제17회 한여름밤의 국악산책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9년 제 16 회 한여름밤의 국악산책 사진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구미국악협회 각 분과별 회원들이 참여하는 지역대표 국악행사로, 코로나19 확산 장기화로 지치고 힘든 구미시민들의 마음을 우리가락의 흥겨움으로 위로코자 마련하였으며, 관람자 발열체크 및 마스크 착용 등 감염병 예방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소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공연은 삼도사물놀이를 시작으로 연희판굿, 피리독주, 타령, 살풀이, 승무, 판소리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무더운 8월의 첫 밤을 고즈넉한 한옥 무대 아래에서 흥겨운 우리 가락으로 물들일 수 있도록 다채로운 국악공연을 시민들에게 선사 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구미시에서 언택트 여름휴가지 5선에 선정한 신라불교초전지를 찾아주신 시민분들께 깊이 감사드리고, 본 공연을 통하여 각 가정, 학교 및 회사에서 힘들고 지쳤던 마음이 조금이나마 힐링되기를 바라며, 전통 춤사위와 우리 가락에 흠뻑 취해 온 가족이 신명난 여름휴가를 보내기 바란다."라고 전하였다.

한편, 지난 2017년에 개관한 신라불교초전지는 2,535㎡의 부지에 신라불교가 꽃피우기까지의 과정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보여주는 역사와 문화체험의 복합문화공간이다. 신라불교초전기념관, 숙박시설을 갖춘 7개 동의 전통 한옥가옥 체험관, 사찰음식체험관 및 신라시대 당시의 생활문화 양식과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초가집 전시가옥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신라불교초전지는 고즈넉한 풍경 속 사색의 즐거움, 낭만과 정취를 선사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