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찾아가는 이동세탁 주민 호응 좋아요!
찾아가는 이동세탁 서비스로 주민 호응도 UP
김근형 | 기사입력 2020-08-05 15:12:38

[성주타임뉴스=김근형] 성주군 자원봉사센터와 성주군 새마을회는 8월 4일 15시부터 별고을 통돌이 이동빨래방의 운영 업무에 상호 협력하기 위하여 군수, 자원봉사센터장, 새마을회 회장단, 운영위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센터 회의실에서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은 세탁차량 활동영상 시청, 사업경과 및 계획 보고, 협약서 서명 및 교환,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자원봉사센터는 세탁차량의 운행 및 세탁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고, 새마을회는 대상자 선정 및 빨랫감 수거 봉사를 하기로 협약하였다.

『별고을 통돌이 이동빨래방 운영사업』은 관내 10개 읍면을 순회하며 대형빨래(이불, 담요 등 세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게 세탁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올해 6월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7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가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이날 오전 군청 전정에서 군수,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직원, 자원봉사센터장, 새마을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동빨래방 차량전달식도 가졌다. 세탁차량은 2019년 경북 공동모금회 특수차량 지원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제작되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관내 취약계층이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이동세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자원봉사센터와 새마을회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으며, 앞으로도 이동빨래방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