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승래 의원, 유성갑 지역 행안부 특교 5억원 확보!
주민 안전사고 예방과 교통체증 해소를 위한 학하1통 주민도로 개설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8-05 15:54:0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의원(대전 유성구갑)은 5일, 유성구갑 지역의 현안 해결을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5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조승래 의원에 따르면 유성구 학하지구 기반시설 확충을 위한 학하1통 주민도로 개설 사업에 행안부 특교세 5억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학하지구 개발로 인근 입주민이 증가하고 있지만 협소한 진출입로만 있어 그동안 교통 체증과 주민 안전사고 우려가 존재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 중인 도로개설 사업에 이번 행안부 특교세 지원이 더해지면서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조승래 의원은 지난해에도 학하1통 도로개설을 위한 대전시 특별조정교부금 10억원 지원을 이끌어낸 바 있다.

조승래 의원은 “도시개발에 따른 지역 주민 안전과 편익 증진에 관심 두고 살펴봤다"며 “더 안전하고 더 살기 좋은 유성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