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성실납세 유공자 표창 수여하는 구미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20-08-06 17:52:55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는 6일 오전 10시30분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성실납세 유공자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지방세 성실납세로 재정확충에 기여한 영남에너지서비스(주) 등 3개 법인과 황정학외 2명에 대하여 시장 표창패를 각각 수여했다고 전했다.

이번 지방세 성실납세 유공표창 대상자는 지방세 체납액이 없고 연간 3억원이상 납부한 법인과 5천만원이상 납부한 개인 중 납부액 상위 40개 법인 및 개인 60명을 선정하여, 수상이력이 없는 상위3개 법인과 개인 3명을 지방세심의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최종 선정되었다.

구미시는 표창 기업에 대해 세무조사 3년간 유예, 중소기업 육성자금 우선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해 지방세 성실납부 풍토가 정착되도록 할 계획이다.

장세용 시장은 “어려운 경제여건에서도 모범적인 납세로 지방재정 확충에 애써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고, 성실하게 납부한 지방세는 행복한 구미 건설에 초석이 되고 있으며 성실납세자가 존경받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는 성실 납세문화 정착을 위해 『구미시 성실납세자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2010년부터 매년 지방세 성실 납세유공자에게 표창패를 수여해 오고 있으며 성실납세 풍토 속에 시민들이 더 편리하게 납세할 수 있는 시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시민과 소통하며 신뢰받는 세무행정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