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목별특성화 전문교육 8월 과정 추진하는 천안시
최영진 | 기사입력 2020-08-07 10:00:45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1일부터 2020년 품목별 특성화 전문교육 시설딸기과정 교육을 2회에 걸쳐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편 시에 따르면 품목별 특성화 전문교육은 농업인들에게 품목별 핵심기술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농업인의 영농현장 문제점을 해결하고 신기술을 보급하는 등 맞춤형 농업교육을 지원함으로써 천안농업을 이끌어갈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한다고 전했다.

이번 시설딸기과정 교육은 ‘시설딸기 양액재배기술’이란 주제로, 11일과 18일 두 번에 나누어 농업기술센터 3층 교육장에서 추진하며, 시설 딸기 양액재배의 전반적인 기술교육을 제공한다.

이혁재 소장은 “코로나19 확산에 이어 천안지역 집중호우라는 어려운 상황이지만 농업인들에게 기술교육을 미룰 수 없기에 교육장 방역에 더욱 신중을 기하며 교육을 철저히 준비했다"며, “농업인의 안전한 교육과 작목재배기술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