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음식물쓰레기 수거용기 집중 세척 해충,악취 해소!
하절기 음식물류폐기물 관리 대책기간 운영
이태우 | 기사입력 2020-08-07 10:55:06

[안동타임뉴스 = 이태우] 안동시가 여름철 음식물쓰레기 배출 및 수거 과정에서 수거용기 내‧외부에 남아있는 잔여물로 인한 악취와 해충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이달부터 오는 9월 말까지 음식물쓰레기 수거용기 세척작업 등 집중관리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기간에는 세척반을 운영하여 공동주택 및 클린하우스에 설치된 음식물쓰레기 수거용기의 내‧외부 및 투입구 각종 잔여물과 기름때를 제거하며 파손된 용기는 즉시 교체하는 등 집중 관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여름철에는 통상 용기 내 온도가 상승해 음식물쓰레기 부패 속도가 빨라져 악취는 물론 용기 주변에 해충도 많이 발생하게 된다고 밝혔다.

특히 악취와 부패, 벌레 발생에는 음식물쓰레기에 남아있는 수분이 큰 영향을 주고 있어 가정에서 음식물쓰레기 물기를 제거하고 배출하는 습관이 절실히 필요하다.

안동시 관계자는 “여름철 악취와 해충의 원인이 되는 음식물쓰레기가 원활히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음식물쓰레기 배출시 반드시 물기를 제거 후 배출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