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지역화폐 온통대전, 시청·구청 주차장에서 못 쓴다!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8-07 17:40:4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시청에서 발행한 지역화폐를 시청 주차장에서 사용 못 하는게 말이 되나요?"

대전시에서 발행한 지역화폐 ‘온통대전’을 시청과 구청 주차장에서는 사용을 못해 물의를 빚고 있다.

시청 민원실을 방문했던 한 시민은 “온통대전으로 결제가 안 되어 난감한 적이 있었다"며 “대전시의 지역화폐를 시청 주차장에서 사용을 못 하는게 이해가 안 된다"고 말했다.

시청 관계자는 “시청에서 운영하는 주차장은 직영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개인사업자가 아니라 결제가 안 된다"고 설명하며 “지역화폐는 소상공인을 도와주려고 만든 것이기 때문에 공공기관이 운영하는 곳은 해당 사항이 없다"고 말했다.

서구청과 유성구청 주차장도 시청 주차장과 동일한 상황으로 현재 지역화폐 ‘온통대전’은 결제가 안 되고 있다.

단 일부 ‘온통대전’으로 결제가 되는 것은 지역화폐가 아닌 가입당시 체크카드 기능을 넣은 카드만 결제가 되는 것으로 지역화폐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인 캐시백을 받을 수 없다.

한편 지역화폐 ‘온통대전’은 대전지역에서만 사용가능한 카드형태의 지역화폐로 신용카드 단말기가 있는 대전 내 모든 소상공인 업소에서 사용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