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김천시, 2020 메이커 페스티벌 비대면으로 개최
권오원 기자 dnftkah0014@hanmail.net
기사입력 : 2020-08-13 18:01:08
김천녹색미래과학관 채널에서 진행

[김천타임뉴스=권오원] 김천시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에서  "2020 메이커 페스티벌(언택트)"행사가 8월 15일부터 9월 27일까지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예년과 달리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하여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게 된다. 「김천녹색미래과학관」채널에서‘과학적인 쿡방, 신나는 먹방’등 5개 분야 25개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고 참여 신청을 통해 체험도 참가할 수 있다.

행사 참여방법은 「김천녹색미래과학관」채널을 구독하고 원하는 콘텐츠를 시청, 방송 중 내용을 참고하여 과학관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참여 신청을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김천녹색미래과학관 홈페이지에 안내되어 있다.

또한, 녹색미래과학관은 대구·경북지역 과학관 전시교류의 일환으로 국립대구과학관으로부터 콘텐츠를 제공받아 「국립대구과학관 전시콘텐츠 특별 교류전」을 운영하고 있다. 이 전시를 통해 기초과학 3종, 수학 9종, 지진 4종의 다양한 특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김성환 정보기획과장은“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비대면) 시대에 과학관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 시민들에게 과학 체험의 혜택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