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 창의 과학과 함께하는 힐링 체험,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의 청소년의 정서적 안정과 창의력 향상
김용직 | 기사입력 2020-08-18 10:05:25

[영주타임뉴스 = 김용직] 영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5일 중・고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융합 창의 과학과 함께하는 힐링 체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융합 창의 과학’은 공학적 교구의 조립과 창작을 통해 과학적 사고와 창의성 실현을 위해, ‘자연친화적 압화체험’은 정서적인 힐링에 목적을 두고 위기 청소년들에게 정서적 안정감 등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체험 활동에서는 테크닉빔과 플레이트 등의 교재를 활용해 동작형 과학조립체를 완성해 다양한 문제해결능력을 발현시키며, 자연친화적인 압화 체험을 통하여 청소년들의 자존감 향상과 정서적인 안정감을 제공했다.

홍성숙 영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장은 “이번 체험 활동을 통해 위기 청소년들의 창의력 향상과 정서적 힐링으로 대인관계능력 및 자존감을 향상시켜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