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기경위, 집행부와 도정 현안 돌파구 모색!
후반기 첫 소관부서 간담회 열고 현안 청취…행정수도 이전 등 협력방안 논의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8-18 15:13:10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안장헌)가 도정 현안 해결을 위한 집행부와의 소통 행보에 나섰다.

기경위는 18일 위원회 회의실에서 기획조정실 등 소관 실국과 첫 정례간담회를 갖고 현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고 밝혔다.

이날 의원들은 실국장들과 행정수도 이전 논의 대응을 위한 범도민 대책위원회 구성, 중소벤처기업부 스타트업파크 조성사업 공모, 충남 자동차 부품산업 발전방향 등에 대한 보고를 청취하고 관련 예산과 정책을 협의했다.

안장헌 위원장(아산4‧더불어민주당)은 “일년에 두세번 가량 만나는 것만으로는 현안사항에 대한 논의가 부족할 수 있기에 매달 집행부와 간담회를 갖기로 했다"며 “간담회를 통해 소통을 활성화하고 지혜를 모으면서 정책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경위는 현장 중심 소통 의정활동 일환으로 지난달 말 충남벤처협회와 간담회를 가진 데 이어 이날 오후 서산한화솔라벤처단지를 방문해 도내 여성기업인과 정책 대안을 모색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