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대가야읍 주민자치센터 맞춤형 교육실시
심폐소생술(CPR, AED) 교육
김민규 | 기사입력 2020-08-18 18:00:25

[고령타임뉴스=김민규] 고령군 대가야읍 주민자치위원회는 8월 14일(금) 오전 10시부터 읍사무소 회의실에서 주민자치위원 및 이장을 대상으로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 능력을 높이기 위해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주변에서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상황인 심정지 환자가 발생했을 경우 119 응급대원이 도착하기 전에 침착하고 신속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이론 교육과 함께 마네킹(애니)을 이용한 심폐소생술(CPR),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에 관한 교육을 병행하여 진행 되었다.

김병옥 주민자치위원장은 “심폐소생술이 응급상황 발생 시 환자의 생존과 장애정도에 크게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배웠다."며 “주민안전을 위한 효과적인 교육을 전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수 대가야읍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습득한 지식을 활용하여 주민자치위원 및 이장이 군민 생명 지킴이로서 언제 어느 때 일어날지 모르는 응급상황에 적극 대처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