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이웃사촌복지센터 성주읍 대흥2리 「두루두루봉사단」 발대식 실시
우리마을 사람들 우리가 두루두루 살펴요
강재룡 | 기사입력 2020-08-18 18:09:11

[성주타임뉴스=강재룡] 성주군 이웃사촌복지센터에서는 2020년 8월 14일 성주읍 대흥2리 경로당에서 두루두루봉사단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복지사각지대, 복지자원 발굴 및 안부확인 활동일지 작성 방법 등 봉사단 활동방향에 대한 논의를 하였다.

『두루두루 봉사단』은 노인 비율이 점점 높아지고 외지인이 많아져 이웃과 소통이

점점 어렵다는 특성을 반영하여 기획된 인적 네트워크 구성 사업으로 마을내에서도 인근 거주 6개조의 팀으로 성주읍 대흥2리 주민 6명으로 구성되었다.

봉사단은 복지사각지대와 복지자원 발굴에 앞장 서며, 6개조 팀장이 마을 주민 세대에 주 1회 이상 안부 묻기를 시행하고, 위급한 사유 발생이나 타 복지서비스 필요시 이웃사촌 복지센터와 군 희망복지부서와 연계 제공 할 계획이다.

김영기 대흥2리 이장은 “대흥2리가 소외되는 주민이 없이 다 함께 잘 살고 안전한 마을을 만드는데 『두루두루 봉사단』이 앞장서 최선을 다하겠다"며 열의를 보였다.

박성삼 성주군청 주민복지과장은 “주민이 마을주민을 돌보는 첫 사례로 대흥2리가 경상북도 공모사업의 성공적인 롤 모델이 되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며 성주군에서도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