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카 보다 더 폼나는 국민드림마차를 타고 떠나요~
사회복지시설 승합 차량 지원사업 선정
구문회 | 기사입력 2020-08-21 16:38:10

[성주타임뉴스=구문회] 한국 마사회 렛츠런 재단에서 전국 노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시행한 “2020년 국민 드림마차 공모 사업"에 사회복지법인 복지마을 요양원이 선정되어 그랜드 스타렉스 1대를 지원받았다고 전했다.

한국 마사회에서는 2018년부터 전국 사회복지시설(장애인, 아동, 노인 등)을 대상으로 “국민드림마차"지원 사업을 실시했으며, 공모를 통해 차량이 필요한 사회복지시설에 승합차량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성주군에서는 사회복지법인 복지마을 요양원이 이번 공모에 신청했으며, 전국 5:1의 경쟁을 뚫고 선정되어 12인승 그랜드 승합차를 지원받았다.

복지마을 요양원(대표 지해숙)은 2000년 2월 개관하여 65세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어르신들이 입소하여 생활하는 노인요양시설로 운영되다가 2008년부터 장기요양등급을 받은 38명의 어르신들과 17명의 직원들이 생활하고 있는 노인장기요양기관이다.

복지마을 요양원장은 “시설에서 운행중인 차량이 노후화되어 운행 중 시동이 꺼지는 등 안정상의 우려가 커 차량구입에 고민을 하던 중 성주군에서 공모신청에 적극적인 도움을 받아 선정된 거 같다."며 어르신들이 에어컨 빵빵한 새 차로 외출할 수 있어 너무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다.

성주군수는 “민과 관이 적극적인 마인드로 행정을 한 결과의 산물이라고 생각되며, 남의 일이 아닌 내 일처럼 모든 일에 임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라며 군민들을 위해 모든 공무원이 적극적인 행정에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