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노인복지시설 방역 특별점검
8월 20일 부터, 관내 노인복지시설 23개소 방역지침 준수여부 점검
이태우 | 기사입력 2020-08-26 10:54:50

[안동타임뉴스 = 이태우] 안동시는 코로나 19 감염병의 수도권지역 확산에 따라 지난 8월 20일부터 노인복지시설 23개소에 대하여 코로나19 유행대비 방역 특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감염병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생활하는 노인의료복지시설 16개소, 노인주거복지시설 3개소와 주간보호, 방문요양, 재가지원서비스를 수행하는 재가노인복지시설 4개소를 중심으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점검사항은 시설의 비상연락체계와 감염관리책임자의 지정, 자원봉사자·방문자 등 시설 출입금지, 시설 입소자의 면회·외출·외박 금지 및 가족들에게 안내, 시설 내 입소자와 종사자들의 매일 2회 발열체크 및 의심 증상 확인, 개인방역수칙 등의 준수 여부라고 전했다.

특히 어르신들이 생활하는 의료·주거복지시설의 경우에는 시설에 출퇴근하는 종사자들이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도록 시설장들에게 당부하여 외부 유입을 차단하도록 안내하였다.

안동시 관계자는 “코로나 19 감염병 전국적 확산에 대비하여 시설에서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수 있도록 적극 지도 점검하겠다."라며, “노인복지시설의 종사자와 이용자 그리고 가족들께서는 마스크 쓰기, 손 소독, 거리두기 등 기본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