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 시행하는 고령군
강재룡 | 기사입력 2020-08-26 19:41:18

[고령타임뉴스=강재룡] 고령군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상향에 따라 고령군 실정에 맞는 2단계 조치계획을 마련하여 실행한다고 밝혔다.

정부 지침에 따라 8월25일부터 적용되며 주요내용으로 집합․모임․행사는 실내50인, 실외 100인 이상 금지되며 공공 다중이용시설은 운영중단(집합금지), 민간 다중이용시설은 집합제한(방역수칙 강화)된다고 전했다.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마스크 착용 및 많은 사람이 모이는 장소는 방문자제하기, 위생수칙 준수, 발열․호흡기 증상있는 사람과 접촉 피하기, 필요하지 않은 여행 자제하기 등을 지켜야 한다.

또한 발열(37.5도 이상), 기침 등 코로나19 증상이 나타나면 외출, 등교, 출근을 하지 않고 집에서 쉬고,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지는지 관찰하기,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지면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 또는 고령군 보건소(☎954-1300)로 문의하면 된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추세이지만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해 방역활동에 총력을 다할것이며, 군민들께서도 가급적 모임이나 행사를 자제하고 개인위생을 철저히 할 것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