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인재를 위해 써주세요!, 소백산아래 한부각 장학금 기탁
소백산아래 한부각(대표 추경희) 장학금 100만원 기탁
김용직 | 기사입력 2020-08-27 11:02:18
[영주타임뉴스 = 김용직] 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이사장 장욱현)는 지난 27일 소백산아래(대표 추경희)에서 1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소백산아래는 2015년에 영주시 단산면에 설립된 업체로 우리나라 전통식품인 ‘한부각’을 생산하고 있다. 지역 농산물 6종(고추, 우엉, 감자, 김, 당근, 호박)을 2차적으로 가공하고 유통하는 6차산업을 통해 농업의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업체라고 전하면서, 또한 지역 중소기업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미국, 호주, 말레이시아, 네덜란드 등의 해외 시장을 개척해 이룩한 수출 성과로 지난 19일 제26회 세계농업기술상 수출분야 우수상을 수상한바 있다고 밝혔다.

장학금을 기탁하는 자리에서 추경희 대표는 “지난 2017년 6차산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기념 기탁에 이어 이번이 2번째 기탁으로, 이번 세계농업기술상 수상과 더불어 회사가 조금씩 성장하고 있는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지역 교육발전에도 도움이 되고자 기탁을 하게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장욱현 이사장은 “지역 중소 기업인으로서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성공적으로 기업을 이끌어 온 것에 대해 먼저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나눔을 실천하는 모습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미래 영주 발전의 근간이 될 학생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주기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