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지방하천 공모사업 선정 되어 3년간 300억원 투입!
북천을 아름답고 활력 넘치는 휴식․관광 명소로
강재룡 | 기사입력 2020-08-27 20:38:16

[상주타임뉴스=강재룡] 상주시의 도심 하천인 북천이 시민과 관광객이 즐길 수 있는 명소로 꾸며진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상주시는 경북도가 지방하천 중 지역 발전 사업과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하천사업을 공모한 결과 시의 ‘낙동강을 품어 아름답고 활력 넘치는 북천 명소 만들기’가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평가 결과 상주시는 1차(서류심사)와 2차(발표심사)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전하면서, 이에 따라 상주시는 2021년부터 3년간 총 300억원(도비와 시비 포함)을 들여 북천 개발에 나설 예정이라고 전했다.

사업 구간은 북문동(북천교)~동문동(병성천 합류 지점) 일원의 북천 4.1km다. 이곳에 친수공간과 시민역사광장을 조성한다. 또 체육공원과 산책로, MTB자전거특화도로, 생태체험공간 등도 만들 예정이다. 낡은 제방과 호안 2.2km도 정비할 계획이다.

시는 이 구간에 다양한 휴식․교육․체육공간을 설치하면 시민의 쉼터이자 상주를 방문하는 관광객이 찾을 수 있는 관광자원 역할도 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북천을 시민뿐만 아니라 관광객도 즐길 수 있는 명품 친수공간으로 만들어 지역 경제에도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