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참외를 활용한 디저트류 상품개발 최종용역보고 열어
김민규 | 기사입력 2020-08-28 19:59:25

[성주타임뉴스=김민규] 성주군은 ‘참외동결건조분말을 활용한 성주참외빵 및 참외아이스크림 개발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8월 27일 관내 카페 및 제빵업체 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용역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연구개발한 참외동결건조분말을 다양한 가공제품과 접목시켜 참외의 고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한 제품개발을 목적으로 추진하였으며, 개발기간 내 관내 카페와 제과업체들의 참여로 참외 고유의 맛과 향을 살리고 참외의 모양을 그대로 재현하기 위하여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하여 최종 제품이 개발되었다.

제품을 개발한 업체인 ㈜과자의성과 능행에서는 성주에서 생산되는 참외분말을 활용하여 만주류인 참외빵 1종과 참외아이스크림 3종을 개발하는 과정과 표준제조 공정에 대해서 발표했다.

이번 용역을 통해 개발된 제품인 『성주참외빵 참외한입』과 『참외아이스크림 3종(참외우유, 참외아몬드, 참외요거트)』은 공모를 통해 유통판매업체로 선정된 참샘영농조합법인을 통해 관내 카페 및 제과점을 비롯하여 성주가야호텔 등의 관광지와 아이스크림 전문샵 등으로 판매 예정이며, 온라인으로 현대몰, 네이버스토어팜, 카카오선물하기 등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서성교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에 참외분말을 활용하여 개발된 참외빵과 참외아이스크림 제품을 통해 디저트류의 주 소비층인 젊은이들과 어린이들의 입맛에 맞도록 참외의 맛을 개발하여 성주참외의 활용가치를 높이고, 성주참외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하였으며, 참외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지역농산물의 소비촉진과 농업인의 소득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