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코로나 대유행 대비, 안동시의회와 발 벗고 나서는 안동시
이태우 기자 leetw119@naver.com
기사입력 : 2020-09-01 15:11:48
안동시⇔안동시의사회 공동대응추진단 운영

[안동타임뉴스 = 이태우] 안동시와 안동시의사회는 지난 8월 31일(월) 안동시청 웅부관 청백실에서 코로나19 등 신종 감염병 유행에 발빠른 대응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서는 공동대응추진단(공동 단장 : 안동시 부시장, 안동시의사회 회장)을 구성하고 이를 통해 ‣ 감염병 예방 관리 및 예방접종사업 ‣ 선별진료소 확대 운영 시 의료인력지원 ‣ 자가격리자 진료 및 상담 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전했다.

또한, ‣ 코로나 바이러스 변이에 따른 코로나19 진단 및 추적, 치료를 위한 자문 ‣ 감염 확진자, 자가격리자 및 그 가족 등 코로나19 피해자들의 정신건강 심리지원단 운영에도 협조 체계를 구축한다. 이로써 단순한 의료지원을 위한 협약이 아닌 안동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감염병 관리부터 환자 진료, 심리 지원 등 전 방위에 걸쳐 공동 대응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2차 대유행에 대비하여 이와 증상이 유사한 독감의 발생을 사전에 줄이기 위한 전 시민 독감접종 지원 사업을 안동시의사회의 적극적인 협조와 함께 추진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안동시는 7개조 15명으로 구성한 역학조사팀을 통해 코로나19 상황 발생 시 발 빠른 현장 조사와 광범위하고 신속한 진단검사를 실시하여 최단 시간에 감염의 고리를 끊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또 전국 최초로 공공시설을 생활치료 센터로 운영하여 신속한 대응을 한 바 있다. 이러한 안동시의 적극적인 행정과 안동시의사회의 전문성이 더해져 감염병 차단에 크나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최영환 안동시의사회장은 “코로나19가 급속도로 확산되어 대유행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시민들의 건강을 챙기는데 우리 의사회에서 적극 참여할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하였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이번 안동시의사회와 업무협약으로 각종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신속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게 되었다."라면서“어려운 시국에 시민들의 건강을 최우선에 두고 발 벗고 나서 준 안동시의사회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