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아이들이 행복한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자!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0-09-03 15:22:32
전국교직원노동조합 법외노조 관련 담화문 발표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전국교직원노동조합 법외노조 관련 대법원 판결을 환영한다고 3일 담화문을 발표했다.

먼저, 최교진 교육감은 오랜 법외노조의 어두운 터널에서 벗어나 다시 합법노조로 활동할 수 있게 좋은 판결을 해주신 대법원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또한, 그동안 합법적 공간을 잃고 법외 노조로 활동했던 전교조에 대한 축하 인사도 전했다.

최 교육감은 “전교조는 대한민국 교육노동운동의 상징"이라며, “이번 대법원의 판결로 아픈 상처를 딛고 다시 합법 교원노조로 더 열심히 활동하기를 기대한다"고 응원했다.

이어, “전교조가 교육운동과 노동운동의 맏형으로서 교원과 직원, 공무원과 공무직원의 연대와 협력의 구심점이 되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세종교육공동체는 여러분과 함께 학교를 새롭게 하여 아이들이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어가고 싶다"며 담화문을 마무리했다.

한편, 대법원 전원합의체(주심 노태악 대법관)는 3일 전교조 법외노조 사건에 대해 법외노조 통보는 위법이라고 판단하고 원심을 파기 환송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