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일자리재단 고양시 유치 촉구문 발표
고양교육 지원청, 관내 대학, 특성화고 협력
이창희 | 기사입력 2020-09-03 17:19:10

촉구문 발표식 사진(출처:고양시청)
[고양타임뉴스= 이창희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3일 14시 시청 평화누리실에서 관내 교육기관 대표들과 경기도 일자리재단 고양시 유치 촉구문을 발표했다.

이 날 행사는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해 참석인원을 최소화하고 간략히 진행했다. 이재준 고양시장, 이길용 고양시의회 의장, 최승천 경기도 고양 교육지원장을 비롯한 관내 중부대, 한국항공대 총장, 고양고, 경기영상과학고, 신일 비즈니스고, 일산고, 일산 국제 컨벤션고 등 5개 특성화 고등학교 교장 등 10명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번 촉구행사는 관내 대학교와 특성화 고등학교의 협력, 연대를 통해 지역 역량을 집결해 경기도 공공 서비스 HUB인 경기도 일자리 재단을 유치하고자 개최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경기도 일자리재단 유치 시 고양시 대학교와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이 최고의 맞춤형 직무·취업 역량 강화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으며, 우수한 인재들이 취업의 기회를 얻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관의 혼자 힘만으로는 경기도 일자리재단을 유치할 수 없고 관내 교육기관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일이기에 민‧관‧학이 서로 소통하여 경기도 일자리재단을 고양시로 유치하기 위해 함께 동참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경기도는 공공기관 분산 배치를 통해 지역 균형 반전 도모를 위해 경기도 일자리재단 이전 공모를 실시, 1차 서류 심사를 통과한 고양, 파주, 동두천, 양주, 의정부, 용인 등 총 6개 지자체가 유치에 힘쓰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