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 예방접종 확대실시 하는 고령군보건소
김명일 | 기사입력 2020-09-04 16:44:45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고령군 보건소는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독감) 동시 유행에 대비하여 만 18세 이하 어린이, 임신부, 만 62세 이상 어르신 등 군민 16,850명을 확대하여 예방접종을 무료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또한 기초생활수급자,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 국가유공자, 다문화가족(2 인)도 연령 관계없이 무료로 지원되며, 백신도 기존 인플루엔자 3가(바이러 스종수)에서 4가 백신으로 강화되었다고 전했다.

접종기관은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및 전국 위탁의료기관이며, 고령군 어린 이 위탁의료기관 4개소, 62세 이상 위탁의료기관 10개소에서도 접종 가능하 다. 접종시작은 어린이는 △9월 8일, 임신부와 중·고등학생은 △9월 22일, 어르신은 △10월 13일부터 순차 접종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접종자 밀집도를 해소하기 위해 보건기관 방 문 시 해당 읍면 거주지에서 접종받을 것을 권고하고 있으며 반드시 주민등 록증 등 해당 증명서를 지참하여 보건기관 및 위탁의료기관을 방문해야한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의료기관 방문 시 마스크 착용 및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 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