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비브리오패혈증 예방수칙 꼭 지켜주세요!
나정남 기자 nano1772@naver.com
기사입력 : 2020-09-05 01:11:49
어패류 충분히 익혀먹기ㆍ피부상처 바닷물과 접촉 금지

[태안타임뉴스=나정남기자] 태안군이 비브리오패혈증 발생에 대비해 예방수칙 준수 등을 적극 홍보하고 나섰다고 밝혔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8월 31일까지 전국에서 신고된 비브리오패혈증 환자는 총 37명으로 지난해 동기(17명)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매년 8~9월 사이에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비브리오패혈증은 비브리오패혈증균에 오염된 어패류를 생식하거나 상처가 난 피부가 오염된 바닷물에 접촉할 때 감염된다.

특히, 만성 간질환자ㆍ당뇨병ㆍ알코올중독자 등의 기저질환을 가진 고위험군이 감염될 경우 치사율이 50%까지 높아지기 때문에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군은 비브리오패혈증을 예방하기 위해 △어·패류 85℃ 이상으로 익혀먹기 △피부에 상처가 있을 경우 바닷물과 접촉하지 않기 △조리 시 해수를 사용하지 말고 흐르는 수돗물에 깨끗이 씻기 △날생선 및 어패류를 요리한 도마ㆍ칼 등은 반드시 소독하기 △어ㆍ패류를 다룰 때 장갑 사용하기 등을 철저히 준수해 달라고 강조했다.

군 관계자는 “비브리오패혈증 감염 시 발열ㆍ혈압저하ㆍ복통ㆍ구토ㆍ설사 등의 증상이 관찰되며, 발진ㆍ부종ㆍ수포 등의 피부병변이 나타나므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 신속히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아야 한다"며 “비브리오패혈증 감염을 막기 위해서 일상생활이나 어ㆍ패류 관리 및 조리, 섭취 시 예방수칙을 꼭 지켜 달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