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강변숲 지속가능하게 하는 것이 중요!
계절 꽃동산으로 생기 있는 강변길 조성
이태우 | 기사입력 2020-09-07 11:35:21

[안동타임뉴스 = 이태우] 안동시는 지난 5일(토) 성희여고 앞 낙동강 둔치에서 "시민참여 명품 강변숲 가꾸기 행사"를 개최했다.

안동시가 주최하고 안동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우병식)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시민참여 명품 강변숲 가꾸기" 업무협약에 따른 두 번째 행사로서, 강변시민공원 어린이물놀이장을 주변으로 구절초 등 계절 꽃을 식재하여 강변을 찾는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2019년 9월 안동시와 안동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낙동강 둔치를 관리함에 있어 시민의 참여를 유도하고 시민과 함께 명품 강변숲으로 가꾸어 나가는 것에 상호협력하기 위한 "시민참여 명품 강변숲 가꾸기"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주말을 맞아 회원 20여명이 모여 구절초, 일일초, 천일홍 초화류 1,800본을 식재하는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지속적으로 강변 숲을 가꾸기 위하여 앞으로 매년 봄맞이 나무돌봄 행사와 돌봄나무 겨울나기 행사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시민이 주인이 되어 시민의 공간을 함께 가꾸어 나가는 뜻깊은 행사로 앞으로도 명품 강변숲을 가꾸기 위하여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