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환경오염 배출사업장 특별점검 실시하는 상주시
김명일 | 기사입력 2020-09-10 16:35:06

[상주타임뉴스=김명일] 상주시는 추석을 앞두고 환경 오염 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환경 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해 특별 감시활동을 펴기로 했다.

시에 따르면 9월 21일부터 10월 4일까지(14일간) 실시할 예정인 특별 감시활동은 추석 연휴 전 9월 30일까지는 환경 오염물질 배출시설을 집중 감시ㆍ점검한다. 이후에는 환경 오염사고를 감시할 위해 상황실을 설치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단속 대상은 주요 하천 및 농공단지, 환경기초시설, 방지시설의 정상 가동, 배출 허용기준 준수 여부 등 직접적인 오염행위다. 적발된 업소에 대해서는 사법조치 등 강력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추석 연휴기간 중에 발생하는 환경 오염사고는 주간의 경우 상주시 환경관리과 상황실, 야간에는 당직실에 하면 된다.

황인수 환경관리과장은 "환경 오염물질을 배출하는 사업장은 스스로 환경 안전진단을 실시해 사고 위험 요소를 사전에 차단하는 등 연휴기간 환경 오염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