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찾아가는 학교상담 ‘Re-born’ 운영
위(Wee)센터 찾아가는 학교상담 ‘Re-born’ 생명존중 교육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9-14 14:05:4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위(Wee)센터는 지난 11일 서일여자고등학교 1학년 2반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교상담 ‘Re-born’ 생명존중 교육을 실시했다.

위(Wee)센터 찾아가는 학교상담 ‘Re-born’ 프로그램은 관내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희망교에 방문 맞춤식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학교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기 상황을 사전에 예방하며 학생 보호 기능 및 학교 적응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찾아가는 학교상담 ‘Re-born’프로그램은 생명존중교육, 집단상담, 심리검사로 구성되어 있다.

생명존중교육은 학생들에게 생명존중 의식을 함양시키며 다양한 형태의 교육을 통하여 학생의 자살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학급 단위의 생명존중 교육을 실시하여 학생의 자기이해 및 사회적응력 향상, 긍정적인 가치관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생명존중·자살예방 교육을 들으면서 자살 징후가 어떻게 나타나는지 알 수 있어서 좋았다", “코로나19로 인한 원격수업과 심리정서 불안·학습·진로관련 스트레스가 많았는데 큰 위로를 받았다", “앞으로 어떤 힘든 일이 다가올지라도 위(Wee)클래스·센터의 도움을 받으며 긍정적으로 헤쳐나갈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대전교육청 권기원 학생생활교육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스트레스가 많아지고 자살·자해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찾아가는 생명존중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과 생명존중 의식을 함양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생명의 소중함에 대한 인식이 더욱 높아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