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추석명절 공직기강 ‘특별감찰’ 실시
명절분위기에 편승한 공직기강 해이 사전 차단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9-14 14:15:5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추석명절을 앞두고 자칫 해이해질 수 있는 공직 분위기를 다잡고자 오는 29일까지 특별 감찰활동에 나선다.

구는 감사실장을 총괄반장으로 특별 감찰반을 편성해 본청, 직속기관, 동행정복지센터, 의회사무국을 대상으로 노출‧비노출 감찰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대전지역의 코로나19의 재확산 방지를 위해 각 부서의 방역지침 준수 여부를 상시 점검하고 추석명절을 맞이해 직무와 관련된 금품‧향응수수 등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 사항 등에 대해 집중 감찰을 실시한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감찰 중 지적된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주의 및 현지 시정 조치하고 사회적 안전을 위협하는 방역지침 위반 행위 및 공직기강 문란행위에 대해서는 강도 높은 징계처분으로 청렴하고 깨끗한 조직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그동안 청렴 동구 조성을 위해 청렴실무협의체와 우바추진단(우바: 우리가 바꾼다)을 구성해 부서별 청렴시책을 선정‧추진하고 있으며 청렴한 공직생활을 약속하고 청렴나무를 잘 가꾼다는 의미로 전 직원의 지문을 날인하는 청렴만들기 만들기 손도장 서약식을 통해 청렴도 향상 등 청렴한 동구 만들기에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