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금오전국시낭송대회 성료!
김이환 | 기사입력 2020-09-14 18:21:38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에서는 9월 12일 오후 1시부터 구미시립중앙도서관 강당에서『제5회 금오전국시낭송대회』본선대회를 개최했다. 전국 300여명의 참가자 중 치열한 예심을 통과한 49명의 본선 진출자들은 공식 경연대회에서 각자 다양한 낭송을 뽐내며 감동의 무대를 선사했다.

시인과 문인, 시낭송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부문별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 입선의 순위가 결정되었다. 문무학 심사위원장은 “시낭송은 언어의 울림, 리듬의 음악적 요소와 언어에 의한 이미지 등 회화적 요소까지 가미된 종합 예술로, 시에 대한 이해와 절제된 감정 표현으로 청중의 공감을 이끌어 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부문별 대상은 △초등부=전유진(구미 원호초 4년)의 ‘꼴찌를 위하여, △중·고등부=윤종운(김천고 1년)의 ‘어느 날 고궁을 나오면서’ , △대학·일반부=남혜신(대구시)씨의 ‘외할머니의 시 외는 소리’ △우수지도상 초등부=한진영(금오초),중고등부=김진희(해평중)선생님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류상훈 시립중앙도서관장은 “공모에 참가한 전국의 시낭송 애호가 분들과 수상하신 분들께 감사와 축하를 드리며 5회째 지역 대표 인문행사로 자리매김한 금오전국시낭송대회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대회 관련문의는 구미시립중앙도서관 독서진흥계(☎ 054-480-4674)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