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코로나19극복 비대면 요리교실 실시
강재룡 | 기사입력 2020-09-14 18:24:30

[상주타임뉴스=강재룡] 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오귀영)는 지난 9월 11일 학교 밖 청소년들과 함께 코로나19 극복 비대면 요리교실 “요리보고 조리보고" 를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불규칙한 생활습관 등으로 인해 일어나는 건강상의 문제와 인스턴트식품 섭취로 영양불균형을 겪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건강한 식습관을 알려주고 스스로 요리를 만들어보고 먹으며 성취감을 맛보게 하고자 기획했다. 학교 밖 청소년뿐만 아니라 대학생, 지역주민, 외식업소 등 누구나 참여하고 언제든 볼 수 있도록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참여율을 높였다.

메뉴는 집에서도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으며 한 끼 식사가 가능한 일품요리로 선정했다. 조리법과 식자재는 사전참여 신청 대상자들에게 드라이브스루로 배달해준다. 9월 11일 첫 행사에 이어 매주 금요일 2회 등 총 3회에 걸쳐 실시한다.

이날 “요리보고 조리보고" 는 참가자들과 요리전문가가 온라인 영상 톡을 통해 실시간 함께 얼굴을 보며 요리를 만들고 맛봐 참가자들의 즐거움을 더했다. 그중 참여한 한 청소년은 “자취를 하며 혼자 요리를 만드는 게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렇게 식자재도 지원받고 온라인으로 함께 요리를 하게 되서 신기하고 즐거운 경험이 되었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