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행정수도완성 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 개최
유철규 위원장, 이윤희 부위원장 선임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 시작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9-14 18:37:09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행정수도완성 특별위원회(이하 행정수도완성 특위)’는 14일 제1차 회의를 개최하고, 위원장에 유철규 의원, 부위원장에는 이윤희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행정수도완성 특위는 이날 유철규 위원장, 이윤희 부위원장을 비롯해 김원식, 노종용, 박용희, 상병헌, 서금택, 손인수, 이순열, 이영세, 이재현, 임채성, 차성호, 채평석 의원 등 총 14명의 위원을 선임했다. 이번 특위 구성은 지난 9월 3일 세종시의회 제6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행정수도완성 특위 위원 선임의 건’이 통과된 데 따른 것이다.

유철규 신임 위원장은 “행정수도 완성은 특정 정당의 이념이 아니라, 수도권 중심의 비정상적인 대한민국을 정상화하는 첫 단추를 꿰는 일"이라며 “세종시가 진정한 대한민국의 행정수도로 자리매김해 국가 백년대계인 균형발전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앞으로 행정수도완성 특위는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등 행정수도 완성을 위해 세종시청, 시민단체 등과 긴밀히 공조하여 국회의원 면담, 결의안 의결, 대국민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제3대 세종시의회 행정수도완성 특위는 2018년 11월부터 2020년 6월까지 전반기 활동을 마친 바 있으며, 이날 제1차 회의를 시작으로 2022년 6월 30일까지 후반기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