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3회 구미시의회 임시회 기획행정위원회 구미성리학역사관 현장방문
김이환 | 기사입력 2020-09-14 19:04:49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에서는 제243회 임시회 기간 중인 9. 11(금) 개관을 앞둔 ‘구미성리학역사관’을 방문하여 개관준비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기획행정위원들은 구미성리학역사관 건립 추진경과에 대한 설명을 듣고 개관준비에 미흡한 점은 없는지 현장을 꼼꼼히 살펴보며 개선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누었다.

시설을 둘러본 기획행정위원들은 시민과 관광객의 볼거리를 더 확대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체험프로그램 다양화 외에 개관 후 이용 활성화를 위한 운영방안도 면밀히 검토하여 준비해 줄 것을 주문했다.

최경동 기획행정위원장은 “앞으로 구미성리학역사관이 채미정과 올레길을 연계하는 구미의 새로운 명소로 시민과 관광객들의 건전한 휴식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개관 막바지 준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구미성리학역사관은 2010년 5월 경상북도 3대문화권 조성 전략사업으로 선정되어 고려 말 야은 길재부터 근현대까지 인재향 구미의 역사적 인물과 성리학에 대한 자료를 전시ㆍ체험하는 시설로, 금오산 도립공원 내에 조성되어 오는 10월 개관을 앞두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