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소식
한남대, 2021학년도 수시모집 면접 ‘비대면’ 진행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0-09-15 10:03:31
코로나19 예방차원 교수·수험생 별도의 방에서 화상 면접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남대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2021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 면접고사를 비대면으로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한남대에 따르면, 12월 12일 진행 예정인 학생부종합전형 면접고사를 수험생이 학교를 방문하되, 면접위원과 접촉 없이 분리된 공간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면접위원 교수들은 온라인 면접시스템이 구축된 면접위원실에서 면접을 진행하며 수험생들은 별도의 건물에 설치된 면접 고사장에서 온라인 화면을 통해 질의·응답 등 실시간 면접을 치르게 된다.

수험생 1명당 면접위원 2명이 전공적합성(전공에 대한 관심과 이해, 열정과 도전정신, 발전가능성)과 인성(긍정적 자아의식, 자기관리능력, 공동체 의식, 나눔과 배려) 등을 10분 내외로 평가한다.

수험생 가운데 확진자는 응시할 수 없으나 학생부종합전형 면접고사에 한해 자가격리자는 교육부 지정 고사장에서 응시할 수 있다. 유증상자(의심 증상자)는 교내 격리 고사장(인사례 교양동)에서 응시가 가능하나 38도 이상자 등 고위험군은 응시가 제한될 수 있다.

면접고사와 관계없는 외부인은 철저하게 통제하며 교문은 수험표 지참자(학부모 포함)만 진입이 허용되고 구역과 건물별 2차례에 걸쳐 발열체크가 진행된다.

2021학년도 수시모집 체육과 미술 실기도 다소 변화가 있다. 당초 4종목(제자리멀리뛰기, 드리블런닝슛, 100미터 달리기, 지그재그런)의 실기고사를 실시하는 일반전형 체육실기고사는 제자리멀리뛰기와 100미터 달리기 등 2종목으로 평가 종목을 축소하였다. 미술 실기가 치러지는 미술교육과, 융합디자인전공, 회화전공 등의 미술 실기고사도 당초 10월 31일 하루만 실시할 예정이었으나 수험생의 안전을 위해 실기과목별로 나누해 10월 30일과 31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한남대 은웅 입학홍보처장은 “수험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비대면 면접’을 시행하게 됐다"며 “철저한 대비를 통해 안전한 면접고사와 실기고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