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우애자 의원, 코로나19 등 감염병 대응 지원에 앞장서!
대전시교육청 보건위생 기본조례 일부개정안 대표발의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9-15 11:06:10
대전시의회 우애자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의회 우애자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은 감염병 확산 등 위기상황 시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는 근거를 마련하는 「대전광역시교육청 보건위생 기본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 했다.

이번 조례안은 코로나19가 지속되고 있는 현재와 같은 감염병 위기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대전시교육청에서 관련 기본계획을 매년 수립·시행하고, 학교 방역활동 및 비상용 마스크 등 지원의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또한 감염병 업무 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감은 보건교사를 포함한 전체 교직원을 대상으로 관련 연수 기회를 마련할 것을 담았다.

우애자 의원은 “이번 조례안이 공포되면 감염병 확산 등 위기상황 시 대전시교육청에서 학교와 학생에게 지원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되어 보다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 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 감염병 대응 지원에 앞장설 것"임을 밝혔다.

한편 이 조례안은 15일 교육위원회 심사를 마치면 24일 본회의 의결을 거쳐 이후 공포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