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2020 시민참여 대전교육 청렴콘텐츠 공모전 결과 발표
청렴표어캘리그라피 등 5개분야 57편 우수작 선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9-16 09:57:2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지난 6월 10일부터 7월31일까지 ‘공정하고 신뢰받는’ 대전교육 청렴문화조성을 위하여 개최한 ‘2020 시민참여 대전교육 청렴콘텐츠 공모전’의 우수작 심사결과를 9월 15일 발표했다.

이번 청렴콘텐츠 공모는 대전시민과 대전교육청 산하 각급 학교(기관) 학생,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공모 분야는 ①청렴동시·랩 ② 렴표어캘리그라피 ③반부패청렴체험수기·독후감, ④청렴챌린지영상 ⑤청렴스토리텔링 분야이었다.

이번 공모전에 응모한 작품은 총 396편이며, 3개 시민단체와 사회적 협동조합으로 구성된 대전광역시교육청 청렴지킴이단체에서 맡아 콘텐츠별 전문가들로 외부 심사위원을 100% 위촉하여 개별심사를 진행함으로써 객관성과 전문성을 제고했다.

심사 결과, 청렴콘텐츠 분야별로 학생부 26편, 일반부 31편 총 57편(최우수상 9명, 우수상 19편, 장려상 29편)의 우수작품을 선정하고, 대전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에 공지(https://bit.ly/3hu1azp)했다.

청렴챌린지 영상분야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우리 함께 해봐요"를 출품한 시민 박영자씨는 “처음에 흥미로 청렴챌린지영상 제작을 시작하면서, 우리 주변에 청렴과 관련한 것이 참 다양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감상을 밝혔다.

또한 학생부 청렴동시 분야 최우수상 및 우수상을 배출한 대전정림초 청렴담당 호진경교사는 “교내 청렴동시대회를 주관하고, 저 또한 교육청의 청렴콘텐츠 응모하면서 청렴의식이 더 강화되는 걸 느꼈습니다. 내년에 청렴동시 외에 다른 분야에도 더 많은 학생이 응모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싶다"고 각오를 밝혔다.

대전교육청 류춘열 감사관은 “우리 지역의 시민단체와 손잡고 대전교육의 청렴문화조성을 위해 실시한 청렴콘텐츠 공모전에 많은 시민과 교육가족들이 수준 높은 다양한 작품으로 응모하여 주셨습니다. 시민, 교육가족이 참여한 이번 공모전에 제출된 작품들은 하나, 하나, 전문가들에 의한 투명하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우수작품입니다. 우리 교육청의 각종 청렴교육정책 홍보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