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학생 독서나눔 새 장을 열다!
온라인 기반 ‘제6회 창의독서나눔마당’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9-16 09:59:5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9월 16일부터 26일까지, 예선을 통과한 학생 독서 동아리 16팀(중 8팀, 고 8팀)을 대상으로 ‘제6회 창의독서나눔마당’ 본선대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학생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체험하고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독서나눔활동을 통해 독서 실천 동기 부여 및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올해 여섯 번째 마당이 펼쳐진다.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대면형 대회 운영이 어려운 상황을 감안하여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팀별 발표 형식으로 진행된다. ‘바람직한 삶’을 주제로 관련 서적 또는 신문, 영상 자료와 같은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창의독서나눔활동이 전개되며 선정 주제의 구체화 계획 단계에서부터 영상 제작, 토론문 작성까지의 일련의 과정이 온라인상에서 실시간 상호 소통하며 이루어진다.

대전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코로나 19로 인해 처음 실시하는 비대면 독서 토론 활동인 창의독서나눔마당은 언택트 시대에 적합한 독서 토론 활동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상호 협력을 통해 문제해결력, 창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내실 있는 독서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