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페이에 교통카드 기능 추가, 전국호환 규격으로 고양페이 활용도 극대화
이창희 | 기사입력 2020-09-16 17:03:09

[고양타임뉴스= 이창희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9월 17일부터 교통카드 기능이 첨가된 새로운 고양 페이 카드를 발행한다고 밝혔다.

기존 고양 페이는 교통카드 기능이 없어 대중교통 이용 시 교통카드를 따로 들고 다니는 불편함이 있었다.

교통카드 기능이 추가된 고양 페이는 경기지역 화폐 애플리케이션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발급 비용은 2,000원이다.

전국 호환 규격으로 출시돼 전국 어디서나 사용 할 수 있다. 교통카드는 고양 페이 잔액과 별도 관리되며, 교통카드로 사용하기 위해 편의점에서 충전을 해야 한다.

교통카드 충전 시 인센티브 지급처럼 추가지급은 없으며 잔액 확인 및 소득공제 신청은 캐시비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가능하다.

김규진 소상공인지원과장은 “고양 페이에 교통카드 기능까지 추가해 고양 페이 이용 시민의 불편함을 해소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모바일 결제기능 도입 등 고양 페이 이용 시민의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도입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