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중앙시장, 깨끗하고 안전한 소방도로로 탈바꿈
중앙시장 소방도로 정비공사 완료
김명일 | 기사입력 2020-09-16 19:13:22

[상주타임뉴스=김명일] 상주시는 추석명절을 앞두고 중앙시장 소방도로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깨끗하고 보행자가 안전한 전통시장으로 시민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기존 중앙시장 GATE1, GATE2 구간 내 소방도로는 하수도 관로공사로 인해 포장면이 침하되고, 요철이 발생하여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대다수의 고객인 어르신들의 보행 및 차량통행에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상주시에서는 포장상태가 불량한 중앙시장 내 도로에 대해서 정비에 착수하여, 아스콘포장 및 도막공사를 추석명절 전 완료하였으며, 2021년 지속적으로 불량한 소방도로 정비를 통해 보행환경을 개선한다는 방침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이번 중앙시장 소방도로 정비공사를 통해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해 시민들에게 보다 깨끗하고 쾌적한 보행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전통시장내 도로환경 개선을 통해 시장 이용객 불편을 해소함으로써 침체 일로에 있는 전통시장의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