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마라톤정형외과병원과 무료 수술지원 협약
저소득층 무릎 인공관절 무료수술 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9-17 14:32:4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17일 구청장 접견실에서 마라톤정형외과병원(원장 이정범)과 저소득층 무릎 인공관절 무료수술 지원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협약은 동구 천사의 손길 ‘하나 더 나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무릎 인공관절 수술비에 대한 부담으로 근본적인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는 저소득층의 신청을 받아 추천하면 마라톤정형외과병원에서는 상담 후 연간 12명의 대상자에게 무료수술을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구는 이번 협약이 의료급여지원 등에도 무릎인공관절 수술 시 발생하는 본인부담금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의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고 건강회복을 돕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귀한 나눔을 지원하신 이정범 병원장께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더불어 행복한 복지도시 동구로 거듭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