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에듀힐링센터, ‘온라인 무지개 아카데미’ 운영
실시간 화상 강의를 통한 상담 및 코칭 체험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9-18 10:47:0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에듀힐링센터는 9월 21일부터 7일간, 관내 교직원 70명을 대상으로 상담과 코칭 문화 확산을 위한 ‘2020년 온라인 무지개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무지개 아카카데미는 다양한 상담 및 코칭 기법을 활용해 현장에 적용하고 코칭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무지갯빛처럼 7개의 세션으로 구성, 운영하는 강좌이다. 2019년에는 총 6회 교직원 930명이 참여하였으며 97%의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었다.

2020년에는 코로나19의 팬데믹으로 대면 연수 진행이 불가능하여 실시간 화상 강의가 가능한 그림심리분석, DISC코칭기법, MBTI성격유형의 3개 세션을 운영한다. 그림심리분석 9월 21일(월)~23일(수), DISC코칭기법 9월 24일(목)~25일(금), MBTI성격유형 9월 28일(월)~29일(화)까지 진행되며 원하는 과정을 선택하여 상담 및 코칭 기법을 체험할 수 있다.

그림심리분석은 비언어적 도구를 이용하여 자신의 무의식적인 마음을 알아차리고 수용하여 자기 분석 및 이해를 도와주며 DISC코칭기법은 나와 상대방의 성향을 파악하고 원활히 소통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해 준다. MBTI성격유형은 인식과 판단을 통해 각자의 선호 경향을 찾고 이 경향들이 합쳐져서 인간의 행동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지를 파악하여 실생활에 응용할 수 있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언택트 문화의 확산으로 실시된 이번 화상 강의를 시작으로, 이동시간·공간의 제약을 벗어난 수요자 맞춤형 상담·코칭 프그램 운영으로 교육가족의 마음단단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