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제2회 청소년 IT캠프 참여학생 모집
9월 23일까지 사전신청 접수 후 추첨 통해 40명 선발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9-18 15:38:5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대학혁신단과 정보통신공학과 공동주관으로 10월 16일과 17일, 10월 24일과 25일 총 2회로 나누어 교내에서 ‘제2회 청소년 IT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지원으로 체험형 창의학습 기반 지역 청소년의 IT 교육을 강화하고 지역특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캠프는 사전 참여 신청을 받아 초등학생 40명을 추첨으로 선발하고 1회 당 20명씩 나눠 진행할 예정이다.

SW교육 플랫폼인 엔트리와 마이크로보드인 아두이노에 대한 기초지식을 배운 후 1~3학년의 경우 엔트리를 활용하여 게임을 만들고, 4~6학년의 경우 아두이노를 활용한 작품을 제작하는 체험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교육내용을 기초로 학생이 하나의 주제를 정해 작품 제작 후 시연 및 평가를 받을 예정이다.

정보통신공학과 이창석 학과장은 “지난 1월 제1회 청소년 IT캠프를 진행한 결과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다양한 4차 산업혁명 특화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창의융합 인재를 양성하고 나아가 지역사회 공헌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