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9.17(목) 11:00 롱 디망쉐 주한 캄보디아대사가 자국 노동자 격려 차 ‘구미외국인노동자쉼터’(대표 진오스님)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에서 롱 디망쉐 대사는 쉼터 입소자 10여 명을 만나 한국 생활의 고충 등 애로사항을 듣고 위로의 말을 건넸고, 코로나19 여파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자국 노동자들을 격려하며 특히 건강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롱 디망쉐 대사는 타지에서 오갈 곳 없는 외국인노동자들을 품어주고, 마음 편히 쉴 수 있도록 숙식을 제공해주는 구미외국인노동자쉼터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구미외국인노동자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캄보디아 노동자뿐 아니라 쉼터를 이용하는 모든 외국인노동자들이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곳이 되도록 하겠으며, 외국인노동자 복지 증진을 위해 여러 방면에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캄보디아 대사 방문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쉼터 입소자로 면담자를 한정하였고, 마스크 착용, 방문자 발열 측정 등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진행했다.


2020-09-18 18:23:17
주한 캄보디아 대사, 구미외국인노동자쉼터 방문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20-09-18 18:23:17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