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우선멈춤", 스쿨존 지켜 주세요!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녹색어머니회가 나섰다!
김민규 | 기사입력 2020-09-18 18:50:44

[군위타임뉴스=김민규] 군위군과 군위군 녹색어머니회(회장 손은경)는 18일 군위초등학교와 군위전통시장 앞에서 「스쿨존 교통안전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스쿨존 교통안전 홍보는 한시도 지체할 수 없다고 판단한 녹색어머니회에서 군위군과 군위교육지원청, 군위경찰서의 협조를 얻어 실시되었으며 녹색어머니회에서는 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하여 등교하는 초등학생들에게 홍보 물품을 직접 전해주기가 힘든 상황임을 고려하여 사전에 마스크, 네임펜 등 직접 제작하여 학교에 전달하였다.

이날 본행사에서는 군위초등학교와 군위전통시장 부근에서 어깨띠를 메고 현수막을 들고 행진을 진행하여 아이들을 등교시키는 학부모에게는 운전자 안전운전 및 규정속도 준수 등 교통법규 준수를 홍보하는 등 스쿨존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켰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군위군 녹색어머니회 손은경 회장은 “학교 앞 교통안전을 위해서는 어린이들의 안전보행도 중요하지만 어른들의 관심과 주의가 절실하다"며 “우리 모두 교통법규 준수를 통하여 스쿨존 교통사고가 없는 군위가 되도록 노력하자"라고 밝혔다.

한편 2006년도 설립된 군위군 녹색어머니회는 32명의 어머니 회원이 활동하는 단체로 각종 교통안전 회의 참석, 각종 캠페인을 통하여 교통사고 없는 군위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