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3차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참여자 모집
오는 23일부터 5일간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9-18 20:13:3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동구민의 수요에 맞는 복지서비스를 제공코자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의 신청을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심리치료, 안마, 미술치료 등 수요자에 맞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복지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사업이다.

구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따라 이용자 모집에 방역조치를 최우선으로 시행하며 안전하게 신청모집을 진행한다.

3차 모집대상도 아동·노인・장애인을 포함한 기타 분야 등 24개 사업으로 총 500명 모집을 목표로 진행되며 신청인원의 몰림방지를 위해 23~24일은 노인분야, 25일은 아동 분야, 28일은 장애인 분야, 마지막으로 29일은 전체 분야로 요일별 접수를 시행할 계획이다.

참여자는 건강보험료 산정기준에 따라 중위소득 120%~140% 내에서 결정되며 신청을 희망하는 구민들은 신분증 및 소득을 증빙할 수 있는 건강보험증을 지참 하여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동구청 사회복지과(☎251-4485)로 문의하면 된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경제침체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어려움에도 지역사회서비스 프로그램을 통해 희망을 잃지 말고 우울감을 함께 극복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